중요

번역은 여러분이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활동입니다. 이 페이지는 현재 100.00% 에서 번역되고 있습니다.

17.27. 배치 공간처리 인터페이스에서의 모델

경고

이 강의는 제대로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주의하십시오. 어떤 문제라도 알려주십시오. 그림이 뜨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

이 강의에서 배치 공간처리 인터페이스의 또다른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다만 이번에는 내장 알고리듬이 아니라 모델을 사용할 것입니다.

모델을 알고리듬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배치 공간처리 인터페이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시연해보려면, 우리에게 벌써 익숙한 수문학적 모델을 통해 해볼 수 있는 간단한 예제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툴박스에 모델이 추가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배치 모드로 실행하십시오. 배치 공간처리 대화 창이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경고

할 일 : 이미지 추가

행을 추가해서 5행으로 만드십시오. 모든 행의 입력 열에 이 강의에 해당하는 DEM 파일을 선택한 다음, 다음과 같은 5개의 서로 다른 임계값을 입력하십시오.

경고

할 일 : 이미지 추가

서로 다른 데이터셋에 대해 동일한 처리를 수행하는 것만이 아니라, 동일한 데이터셋에 서로 다른 파라미터를 적용해서 배치 공간처리 인터페이스를 실행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OK 를 클릭하면, 설정한 5개의 임계값에 상응하는 5개의 새로운 유역 레이어를 얻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