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번역은 여러분이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활동입니다. 이 페이지는 현재 100.00% 에서 번역되고 있습니다.

4. 카탈로그

QGIS 서버 카탈로그는 QGIS 서버가 서비스하는 QGIS 프로젝트들의 목록을 보여주는 단순 카탈로그입니다. 해당 QGIS 프로젝트들을 통해 노출되는 데이터셋을 손쉽게 탐색할 수 있는 기본 매핑 케이퍼빌리티를 가지고 있는, 완전 검색이 가능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제공합니다.

QGIS 서버 카탈로그는 QGIS_SERVER_LANDING_PAGE_PROJECTS_DIRECTORIES 및 QGIS_SERVER_LANDING_PAGE_PROJECTS_PG_CONNECTIONS 변수를 사용합니다. (환경 변수 를 참조하세요.)

../../_images/server_project_list.png

그림 4.1 서버 카탈로그 프로젝트 목록 페이지

프로젝트에 관련된 메타데이터와 프로젝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를 가리키는 링크도 제공됩니다.

../../_images/server_project_metadata_services.png

그림 4.2 서버 카탈로그, 프로젝트에 관련된 메타데이터와 프로젝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가리키는 링크)

프로젝트를 탐색하면 해당 프로젝트가 서비스하는 데이터셋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_images/server_browse_dataset.png

그림 4.3 서버 카탈로그에 있는 프로젝트가 서비스하는 데이터셋 탐색하기

레이어를 오른쪽 클릭하면 해당 레이어 관련 속성 테이블을 표시합니다.

../../_images/server_attribute_table.png

그림 4.4 레이어 관련 속성 테이블

다음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맵에 있는 요소들의 정보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_images/server_info_results.png

그림 4.5 맵 요소의 정보 참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