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ated version of the documentation. Find the latest one here.

` `

QGIS 단독형 탐색기

QGIS 탐색기를 단독형 응용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QGIS 데스크탑의 패널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QGIS 탐색기를 통해 사용자 파일 시스템을 손쉽게 돌아다니며 지리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고, 공통 벡터 파일(예: ESRI shapefile 또는 MapInfo 파일), 데이터베이스(예: PostGIS, Oracle, SpatiaLite 또는 MS SQL Spatial) 및 OWS/WCS|WMS|WFS 연결에 접근할 수 있으며, GRASS 데이터를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GRASS 데이터를 QGIS로 불러오는 방법은 GRASS GIS 통합 을 참조하십시오.)

QGIS 탐색기 패널 설명은 탐색기 패널 에서 찾아볼 수 있으므로, 여기에서는 단독형 탐색기에 대해서만 설명하겠습니다.

탐색기 패널과 마찬가지로, 단독형 탐색기는 사용자의 파일 시스템을 탐색할 수 있고 지리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QGIS 프로젝트에서 드래그&드롭을 통해 지리 데이터를 미리보기하거나 또는 생성하고 열어볼 수도 있습니다.

QGIS 탐색기 실행

  • win nix 시작 메뉴 또는 데스크탑 바로가기를 이용해서 QGIS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 osx 사용자의 ‘Applications’ 폴더에서 QGIS 탐색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_images/browser_standalone_metadata.png

단독형 응용 프로그램으로서의 QGIS 탐색기

단독형 응용 프로그램으로서의 QGIS 탐색기 그림에서 단독 QGIS 탐색기의 고급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Param 탭은 PostGIS 또는 MS SQL Spatial 같은 연결 기반 사용자 데이터셋의 상세 정보를 보여줍니다. Metadata 탭은 파일에 대한 일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메타데이터 속성 참조). Preview 탭을 통해 사용자의 QGIS 프로젝트로 불러들이지 않은 채 사용자 파일을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Attributes 탭에서 사용자 파일의 속성을 미리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