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ated version of the documentation. Find the latest one here.

` `

벡터 중첩

자르기

설명

이 알고리즘은 벡터 레이어를 다른 폴리곤 레이어의 폴리곤에 맞춰 자릅니다. 입력 레이어에 있는 객체 가운데 자르기 레이어의 폴리곤 내부에 들어오는 객체의 부분만 산출 레이어에 추가될 것입니다.

자르기 작업으로 객체의 면적 또는 길이가 변경되기는 하지만, 객체의 속성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면적 또는 길이가 속성 테이블에 저장돼 있는 경우 해당 속성을 직접 업데이트해줘야 합니다.

마스크 도형이 도형 전체를 담지 못 하는 경우, 이 알고리즘은 제공자의 공간 인덱스를 사용해서 도형들을 준비하고 교차 작업을 수행합니다.

파라미터

Input layer [vector: any]

자르기 대상이 될 객체를 담고 있는 레이어입니다.

Clip layer [vector: any]

입력 레이어의 객체를 자르는 데 사용되는 객체를 담고 있는 레이어입니다.

Open output file after running algorithm [boolean]

자르기 작업 완료 후 맵 캔버스에 자른 레이어를 불러올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산출물

Clipped [vector]

자른 레이어를 어디에 저장할지 지정합니다. 파일, 임시 파일, 또는 메모리 레이어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콘솔 사용법

processing.runalg('qgis:clip', input, overlay, output)

참고

빼기

설명

이 알고리즘은 입력 레이어에서 빼기(difference) 레이어의 경계 내부에 들어오지 않는 객체를 추출합니다. 빼기 레이어 객체(들) 내부에 부분적으로 들어오는 입력 레이어 객체는 빼기 레이어 객체(들)의 경계에 맞춰 분할됩니다. 입력 및 빼기 레이어에서 어느 객체를 선택하는 경우, 작업 과정에서 해당 객체만 사용할 것입니다. 어떤 객체도 선택하지 않은 경우, 모든 객체를 사용해서 작업을 수행합니다.

파라미터

Input layer [vector: any]

빼기 대상이 될 객체를 담고 있는 레이어입니다.

Difference layer [vector: any]

입력 레이어에서 빼는 데 사용되는 객체를 담고 있는 레이어입니다.

산출물

Difference [vector]

뺀 레이어를 어디에 저장할지 지정합니다. 파일, 임시 파일, 또는 메모리 레이어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콘솔 사용법

processing.runalg('qgis:difference', input, overlay, output)

참고

교차

설명

이 알고리즘은 입력 레이어와 교차(intersect) 레이어의 객체를 결합해서, 두 레이어의 객체들을 모두 커버하는 객체들을 산출합니다. 교차 레이어 객체(들) 내부에 부분적으로 들어오는 입력 레이어 객체는 교차 레이어 객체(들)의 경계에 맞춰 분할됩니다. 입력 및 교차 레이어에서 어느 객체를 선택하는 경우, 작업 과정에서 해당 객체만 사용할 것입니다. 어떤 객체도 선택하지 않은 경우, 모든 객체를 사용해서 작업을 수행합니다.

파라미터

Input layer [vector: any]

교차 대상이 될 객체를 담고 있는 레이어 1개를 지정합니다.

Intersect layer [vector: any]

교차 기준이 될 객체(들)을 담고 있는 두 번째 레이어를 지정합니다.

산출물

Intersection [vector]

교차된 레이어를 어디에 저장할지 지정합니다. 파일, 임시 파일, 또는 메모리 레이어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콘솔 사용법

processing.runalg('qgis:intersection', input, input2, output)

참고

라인 교차

설명

<알고리즘 설명 추가할 것>

파라미터

Input layer [vector: line]

<파라미터 설명 추가할 것>

Intersect layer [vector: line]

<파라미터 설명 추가할 것>

Input unique ID field [tablefield: any]

<파라미터 설명 추가할 것>

Intersect unique ID field [tablefield: any]

<파라미터 설명 추가할 것>

산출물

Output layer [vector]

라인 교차된 레이어를 어디에 저장할지 지정합니다. 파일, 임시 파일, 또는 메모리 레이어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콘솔 사용법

processing.runalg('qgis:lineintersections', input_a, input_b, field_a, field_b, output)

참고

라인으로 라인 분할

설명

이 알고리즘은 한 라인 레이어의 라인을 분절(breaking) 포인트를 정의하는 또다른 라인 레이어의 라인을 사용해서 분할합니다. 두 레이어에 있는 도형 간의 교차점을 분할 포인트로 간주합니다.

파라미터

Input layer [vector: line]

분할 대상이 될 라인을 담고 있는 라인 레이어입니다.

Split layer [vector: line]

분절 포인트를 정의하는 데 사용되는 라인을 담고 있는 라인 레이어입니다.

산출물

Splitted [vector]

입력 레이어에서 나온 분할된 라인들을 담고 있는 산출 레이어입니다.

콘솔 사용법

processing.runalg('qgis:splitlineswithlines', input_layer, split_layer, splitted)

참고

대칭 빼기

설명

이 알고리즘은 두 입력 레이어 가운데 하나에만 존재하는 객체를 모두 담은 레이어를 생성합니다. 한 레이어 객체(들) 내부에 부분적으로 들어오는 다른 레이어 객체는 한 레이어 객체(들)의 경계에 맞춰 분할됩니다. 입력 및 빼기 레이어에서 어느 객체를 선택하는 경우, 작업 과정에서 해당 객체만 사용할 것입니다. 어떤 객체도 선택하지 않은 경우, 모든 객체를 사용해서 작업을 수행합니다.

파라미터

Input layer [vector: any]

비교 대상이 될 객체를 담고 있는 첫 번째 레이어를 지정합니다.

Difference layer [vector: any]

비교 대상이 될 객체를 담고 있는 두 번째 레이어를 지정합니다.

산출물

Symmetrical difference [vector]

대칭적으로 뺀 레이어를 어디에 저장할지 지정합니다. 파일, 임시 파일, 또는 메모리 레이어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콘솔 사용법

processing.runalg('qgis:symetricaldifference', input, overlay, output)

참고

통합

설명

이 알고리즘은 두 레이어의 객체(들)를 결합합니다. 한 레이어 객체(들) 내부에 부분적으로 들어오는 다른 레이어 객체는 한 레이어 객체(들)의 경계에 맞춰 분할됩니다. 두 레이어 내부에 함께 존재하는 영역은 새 객체로 추가될 것입니다. 두 레이어 가운데 어느 객체를 선택하는 경우, 작업 과정에서 해당 객체만 사용할 것입니다. 어떤 객체도 선택하지 않은 경우, 모든 객체를 사용해서 작업을 수행합니다.

파라미터

Input layer [vector: any]

통합 대상이 될 객체를 담고 있는 첫 번째 레이어를 지정합니다.

Input layer 2 [vector: any]

통합 대상이 될 객체를 담고 있는 두 번째 레이어를 지정합니다.

산출물

Union [vector]

통합된 레이어를 어디에 저장할지 지정합니다. 파일, 임시 파일, 또는 메모리 레이어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콘솔 사용법

processing.runalg('qgis:union', input, input2, output)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