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번역은 여러분이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활동입니다. 이 페이지는 현재 100.00% 에서 번역되고 있습니다.

14.1. Lesson: 삼림관리 강의 프리젠테이션

삼림관리 응용에 관한 강의를 따르려면 그동안 강의 1부터 11까지 습득했던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의 실습 과제는 여러분이 이미 QGIS를 기본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가정하고, 이전에 사용해보지 않았던 도구만을 상세하게 설명할 것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모든 과정에서 기본 단계를 제시할 것이므로, QGIS에 대한 경험이 있다면 문제없이 지시사항을 따라할 수 있을 겁니다.

이 강의를 위해 추가 데이터 패키지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14.1.1. 삼림관리 샘플 데이터

참고

이 강의에서 사용하는 샘플 데이터는 교육교재 데이터셋의 일부로서 exercise_data\forestry\ 폴더에 있습니다.

삼림관리 관련 샘플 데이터(삼림 지도, 삼림 데이터)는 EVO-HAMK 삼림관리 학교 가 제공했습니다. 데이터셋은 예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샘플 데이터(항공사진, LiDAR 데이터, 기본 맵)는 핀란드 토지 조사(National Land Survey of Finland) 오픈 데이터 서비스에서 얻었고, 예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오픈 데이터 파일 다운로드 서비스는 여기 에서 영어로 제공됩니다.

경고

교육 교재의 다른 부분들과 마찬가지로 이 강의는 GIS 데이터셋을 추가, 삭제, 수정하는 지침을 포함합니다. 이를 위해 교육용 데이터셋을 제공합니다. 이 강의에서 설명하는 기술을 여러분의 데이터에 직접 적용해보기 전에 항상 백업을 확인하세요!